안녕하십니까 USA마이홈회원 여러분.
4월 6일(수) 입항 화물 중 일부 수입신고 건에 대해 수리 이후에 우체국 접수가 되지 않은 건이 있어 관련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.
확인결과 관세청의 4세대 국가관세 종합 정보망 준비 사유로 당분간 수입신고건에 대해 업무 지연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..
===== 내 용 =====
Ø 관세청의 4세대 국가관세 종합정보망(국종망) 4월16일부터 본격운영
Ø 준비과정으로 금주부터 구 시스템에서 신 시스템으로 자료 이관하는 작업진행중
Ø 관세청 현 시스템의 RESOURCE가 자료 이관에 할애 되는 부분이 있어 각 통관장에서 통관 정보 수신에 지연발생
Ø 16일, 당일 물품의 반입 및 통관, 반출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지연 발생 가능(국가 내 모든 통관 업무 적용사항)
일반 수입신고건의 경우 관세청 시스템 내에서 신고 후 수리를 기다려야 하며
수리된 정보는 각 통관장에서 관세청 정보망을 통해 수신을 하게 되며 이를 기준으로
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하지만 금주부터 위와 같은 이유로 통관장에서 관세청으로부터 수리된 정보를 원활하게 수신하지 못하면서 반출이 지연되고 있습니다.
현재 관세청 수리처리 후 통관장에서 수신되기까지 2~3시간 정도의 지연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따라서 오후 2시 이후 수리건은 위와 같은 사유로 당분간 당일 반출이 안 될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또한 4월 16일 업무와 관련 4세대 국가관세 종합 정보망의 운영 첫날이기에 정상처리여부, 지연 및 사고 발생에 대해 예측이 어려운 상황입니다. 해당일과 다음날은 업무 처리 지연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. 참고 부탁드립니다.
이와 관련 통관 지연 발생 시 즉시 안내 드리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USA마이홈드림